[로버트 기요사키] 부자들만 알고 있는 돈의 진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youtu.be/VozZk8A5rhM

 

퇴근길 이 영상을 보면서..  
내가 지금 이렇게 살때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너는 돈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해야 한다."
그게 바로 가장 큰 함정 중에 하나 입니다.

 

열심히 일해서 월급받는 동안
부자들은 다르게 생각하고 있었다.

근로소득이 아닌 불로소득자본소득을 늘려야 한다는 사실

세금의 관점에서 이야기 해주는 로보트 기요사키

정부는 당신이 돈을 위해 일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정부는 돈을 위해서 일한 그 사실 때문에 벌을 주는거죠 (세금으로)

좋은 대학나와서 좋은 직장에 취직한 월급쟁이(근로소득) 보다
부자들(불로소득)이 세금을 훨씬 적게 낸다고 한다.
왜냐하면..  정부에서 세금을 감면해주기 때문에 
(사업을 하면 각종 감면제도가 있다고 한다)

월급쟁이는 월급이 늘어날 수록 세금도 늘어나지만
부자들은 늘어나는 소득만큼 세금도 줄일수 있다

그래서 로보트 기요사키는 말한다.
학교 수업에 없는 금융수업을 꼭 들으라고~
한번의 수업으로 되진 않겠지만
여러 해 동안 열심히 노력을 해보라고!!

많은 실수도 하고, 돈도 잃고 하는 과정이 동반하지만
그것은 부자로 가는 과정의 일부라고 한다!!

You wanna work for the right type of income
올바른 유형의 수입을 얻기 위해 일을 해야합니다 (불로소득이나 자본소득)

but not for money
단지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근로소득)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던 것들은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이야기였다.
찐부자가 하는 이야기를 들으니
머리를 망치로 맞은 느낌이다.

이젠 바꿔야 할 때다.
근로소득이 아닌  불로소득 이나 자본소득으로~

 

'자극제 > youTub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하고 싶다면 .. 의지력을 길러야 한다.  (0) 2020.07.2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